풍수 인테리어란?
풍수 인테리어는 기존의 풍수지리에 전해 내려 오던 도시, 거주지, 무덤 등 땅에 대한 개념을 현대 인테리어와 접목시켜 좋은 환경을 만들면 복이 따라온다고 믿고 주변 환경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의 풍수는 과거 중국의 영향을 받아 신라시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서민들보다는 주로 왕이나 양반층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풍수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이 아니라 개운이 필요하거나 또는 '모르는 것보다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는 정도만 이해하시고 적용하시면 많음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나에게 좋은 풍수 인테리어는? 나의 운이 올라가는 풍수인테리어 TIP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는 풍수 관련된 정보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 많은 것들을 다 실천해볼 수는 없고 본인에게 어떠한 것들이 풍수에 딱 좋을까? 어떤 풍수 계열 템을 사용해야 본인의 운이 올라갈까? 혹은 어떤 방위의 있는 집을 구해야, 어디로 이사를 가야 본인이 대박 날 수 있을까? 이러한 것들을 쉽게 풀이해서 적용할 수 있도록 포스팅으로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의 본명 궁을 찾는 방법
본명 궁...?! 처음 들어보시는 분은 많이 생소하실 겁니다. 쉽게 말해 자신에게 부여되는 방위(방향)입니다. 여러분들 각자가 태어난 날짜 연월일 그리고 자신의 혈액형을 부여받듯이 자신만의 방위를 부여받고 태어나시는 겁니다. 이게 바로 본명 궁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본명궁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본명 궁을 알면 좋은 점
1. 나에게 맞는 풍수 개운 템을 배치할 수 있다.
앞으로 풍수개운 템을 많이 설명드릴텐데 본인의 본명궁에 맞는 개운템을 찾으셔서 집에 두시면 재물운과 혹은 건강운 그리고 여러 분야에서 발복 할 수 있습니다.
2. 나에게 맞는 길한 방위를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내가 어디로 이사를 가야 하고 아니면 이사 가면 안 되는 방위는 어디고 그런 방향이라던지 방위가 있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것을 이 본명 궁만 알아두시면 앞으로 적용하기 쉽게 설명드릴 테니 꼭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입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보통 동서남북은 저희가 일상생활에서 방향을 볼 때 쉽게 보는 거지만 풍수에서는 북쪽을 밑에 기준을 둡니다. 그리고 이 풍수에서 말하는 방위 기준으로 표를 만들었으니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하리라 생각됩니다.
태어난 년도로 본명 궁을 구할 수 있는데 남녀 찾는 방법이 다릅니다. 자신이 태어난년도 또한 입춘을 기준으로 띠가 바뀌니 이점을 참고하셔야 됩니다. 이제부터 본명궁을 구하는 공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 구궁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990년생 여성분 예를 들어볼게요. 자신에 태어난 년도 전체 숫자합을 각각 더해줍니다. 그리고 그 결괏값이 한 자릿수가 나올때까지 반복합니다. 즉, 1+9+9+0 = 합 19가 되면 또 다시 결과값 19에서 각각 1+9 = 합 10이 됩니다. 10또한 두자리수이기 때문에 더하게 되면 1+0 = 합 1 이라는 한자리수가 나오게 되네요. 자 여기서 중요한 건 여성분들만 +4를 더해주시면 됩니다. 남성분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러면 1 + 4 = 5라는 자신의 본명 궁이 5라는 것을 알게 되죠? 그럼 위에 표에 숫자 5는 중궁으로 태어나셨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궁은 말 그대로 중앙이라서 부여받은 방위가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남녀 상관없이 자신의 본명 궁이 5가 나오게 되면 남성분은 2흑 곤궁이라고 2번으로 가시면 되고 여성분은 8백 간 궁이라고 간 궁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즉 1990년생 여성분은 5번 중궁에서 8번 간궁으로 내려가시면 되는 겁니다. 이해되시나요?
자 이번엔 1980년생 여성분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9+8+0 = 18이라는 두 자릿수네요. 다시 더해줍니다. 1+8 = 9 한 자릿수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4를 더해게되면 13이라는 두 자릿수가 다시 나오게 되죠? 그럼 다시 더해서 1+3 = 4라는 한 자릿수를 만들어줘야 됩니다. 이 4번에 해당하는 손궁이 자신이 부여받은 방위가 되는 겁니다.
위에서 다 이해를 하셨으면 남성분도 쉽습니다. 여성분은 마지막 한 자릿수에서 +4를 더해줬으면 남성분은 -11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 똑같이 1990년생으로 먼저 가보겠습니다. 1+9+9+0 = 19, 1+9 = 10, 1+0= 1이라는 한 리 수가 나오는 건 여성분이랑 똑같죠? 하지만 남성분은 1-11 = 10이라는 두 자릿수가 나오게 되고 1+0 = 1이라는 본명 궁을 갖고 태어나게 되신 겁니다. 그럼 1990년생 남성분은 감고으로 태어나신 겁니다.
본명 궁을 구하는 방법은 이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자신의 본명궁을 찾을 수 있는데요. 앞으로 자신의 본명 궁만 알고 있어도 풍수인테러어 소품이라던지 방향, 개운 템 등등 자신에게 맞는 정보인지 최소한의 기준점이 생긴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궁도 옆에 2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구궁 도안에도 오행이 들어갑니다. 본인이 손궁으로 태어난 신 분은 나무로 본인이 태궁으로 태어난신분은 금으로 태어나신 겁니다.
이 본명 궁으로 사용되는 예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본명궁이 진궁인 사람이 있다고 할게요. 진궁은 동쪽을 의미하기도하며 나무로 태어나신 분입니다. 나무는 뭐가 필요하나요? 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진궁으로 태어나신 분들은 풍수 개운 템으로 어항이라던지 혹은 벽지를 사용할 때 검은계열이나 녹색계열을 사용하시면 운이 올라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 진궁으로 태어나신 분이 사자형태의 개운템이 마음에 들어서 금덩어리로 된 사자를 뒀다, 본명궁 기준으로 봤을때는 나무의 기운을 살려줘야 하는 분인데 금으로 나무를 치기 때문에 사자는 풍수개운템으로 맞지 않는 것이 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본명 궁을 활용할 수 있고 동서 사택이라던지 개운 템을 이용해서 운을 올리는 방법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주 - 住 > 풍수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수소품 활용방법 그림 사진 액자를 거는 방법과 위치(방향) (0) | 2022.12.05 |
---|---|
집안에 동전으로 돌탑이 아닌 돈탑으로 운기를 상승시키는 방법 (0) | 2022.11.29 |
화장실 풍수지리인테리어 재물운을 올려주는 화장실로 만드는 방법 (0) | 2022.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