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우리는 시계는 시간을 보는 거 이 정도까지만 생각을 하지 시계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 안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시계가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의미와 그리고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풍수인테리어] - 부자들만 쓰는 달력 비방법 필수 항목 5가지
시계는 내 인생을 좌우할만큼 소중하게 다루셔야 됩니다. 시계가 가진 의미는 우리가 전진하는 삶. 즉, 시간을 뜻하지만 앞으로의 내 미래, 앞으로의 내 삶, 앞으로의 나의 목표 이런 것들과 관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런 의미가 담겨있는 시계를 과연 아무 데나 걸어둘 것이냐 그냥 눈에 보이는 곳에 아니면 그냥 허전해서 등등 이런 경우들이 시계가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거겠죠.
좋은 운으로 바꿔주는 시계 활용법 3가지
1. 시계 모양
시계의 좋은 모양은 둥근 모양, 타원형 모양, 육각형 모양의 시계가 굉장히 좋습니다. 각진 시계나 모가 난 모양의 시계들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시계도 풍수 개운템으로 얼마든지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본명궁이나 아니면 자신의 오행에 맞는 띠 컬러를 맞춰서 시계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굳이 색상까지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2. 시계 위치와 종류
집에 있는 시계는 어디에 위치해야 자기의 역할을 하면서 우리 집안의 화목과 재물, 명예를 포함해 안 풀렸던 일들까지 풀어줄 수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거실이든 안방이든 항상 벽면에 우리가 시계를 걸어둘 때는 항상 벽면 중앙에 걸어두셔야 됩니다. 좌측, 우측, 모서리, 끝쪽 다 적합하지 않으며 벽면 한가운데 정중앙에 위치해야 됩니다.
시계는 말 그대로 시간입니다. 모든 운은 회전 순환이 되기 때문에 시계가 중앙에서 시간이 돌면 전체 기운을 순환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여 벽 정중앙에 시계가 위치하면 가장 좋은 위치가 되는 것입니다.
시계는 종류가 많고 다양하지만 어떤 종류의 시계든 크게 상관없습니다. 대신 탁상시계가 됐던 그 어떤 전자시계가 됐던 벽에 걸지 않는 그런 시계들도 책상 위나 수납장 위나 아무 곳이나 상관없이 끝쪽이 아니라 중앙에다가 위치해 주시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 그 위치에 있는 시계들이 본연의 자기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소리 나는 시계 사용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오래전부터 뻐꾸기 시계가 유명한데요. 이 시계가 부자들 집에 가면 있다라는걸 들어본 적 있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러하듯이 바로 소리나는 시계를 사용 중이다고 하시면 방에는 걸어두시지 마시고 거실에 걸어두시면 됩니다. 단 거실 중앙에 서서 동쪽 방향에 걸어 주시면 좋은 위치가 되겠습니다.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이고 그 말은 모든 것이 시작하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소리가 나는 시계는 말 그대로 그 소리와 함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뜻하고 있기 때문에 동쪽에 걸어두시면 길한 운기로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흉한 기운이 발생하는 시계
위에 내용에 언급했듯이 좌우 쏠림의 시계 위치는 좋지 않으며 깨진 시계나 고장 난 시계, 멈춘 시계는 절대로 가지고 계시거나 걸어두시면 안 되겠습니다. 운기를 순환시켜야 하는 시계가 제 역할을 못 할 뿐 아니라 그 집안의 모든 기운을 멈춰버리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주방에 시계를 두었을 경우입니다. 주방은 다들 아시다시피 재물을 담당하는 곳이며 재물을 관장하는 곳입니다. 이런 주방에도 시계를 걸어두면 좋지만 피해야 되는 곳이 존재합니다. 바로 주방 가구에 밀착되는 시계입니다. 냉장고 옆이나 냉장고 쪽 벽면에 전자시계든 어떤 시계든 걸어두시는 걸 피하시는 게 좋고 가장 좋은 위치는 식탁 근처 벽면 정중앙입니다.
이렇듯 시계는 시간을 보는 사물로만 바라보지 마시고 집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또 의미 있는 물건이니 제대로 된 활용법 숙지하셔서 바람직한 시계로 집안에 운기를 순환시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 - 住 > 풍수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관에서 집안 망하게 하는 물건 4가지 이것만 치워도 부자된다 현관풍수인테리어 (0) | 2023.01.19 |
---|---|
부자들만 쓰는 달력 비방법 필수 항목 5가지 (0) | 2023.01.09 |
일본의 행운을 부르는 고양이, 마네키네코의 모든 것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