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핸드폰 하나씩은 갖고 다니실 겁니다. 현대에는 핸드폰을 많이 쓰다 보니까 예전처럼 집에 달력을 잘 안 걸고 안 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무실이나 달력을 걸게 될 상황이 생기면 아무렇지 않게 보이는 장소에 거실텐데요. 이 달력도 굉장히 풍수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는 물건이니만큼 이번 시간에 확실히 이해하시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력에 대해 알아야 하는 필수 항목 5가지
1. 달력의 종류
달력의 사이즈,크기나 모양은 전혀 상관이 없지만 달력의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숫자만 있는 달력과 그림을 포함한 달력인데요.
그림 달력 같은 경우 무채색으로 된 색상의 그림이라든지 흉악한 그림형태, 그림을 보면 뭔가 기분이 이상해지는 정신없는 그런 그림이 들어가 있는 달력은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대로 그림 달력 중 제일 좋은 그림은 산수화나 과일, 자연풍경이 그려져 있는 달력들이 좋습니다. 이런 그림은 활력이 있고 생산성이기 때문에 재물을 관장한다고 합니다. 무채색과 반대로 화려한 색상의 그림 달력을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선물받은 달력
이쁜 달력 내가 돈 주고 직접 사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보통은 새해 되거나 어디 가게 오픈하면 인사치레로 달력을 받아오는 등 내 돈 주고 사는 경우보다 남들에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누군가에게 달력을 받았을 경우에는 꼭 확인해야 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달력을 제조한 달력 회사를 보셔야 됩니다. 회사가 잘 나가는 회사면 문제가 없지만 회사가 어렵고 힘든 회사면 집으로 가져오지 않는게 좋습니다.
3. 집에 있는 달력 체크하기
휴대폰을 많이 이용하다보니 집이나 사무실에 걸려있는 달력을 자주 안 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간혹 달력에 신경을 안 쓰시다 보니 지금 23년도인데 21년도 달력이 걸려있다던지 5월인데 한참 전인 1월 달력을 그대로 걸어놓고 방치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정말 안 좋은 습관이 되겠습니다. 이런 달력은 '그대로 우리 집이나 사무실의 모든 기운을 멈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걸려있는 달력 꼭 체크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달력에 기념일이나 중요한 미팅, 행사 등 날짜에 메모를 하거나 동그라미로 표시를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달력은 본연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좋은 기운을 뿜어내기 때문에 메모나 일정 등은 핸드폰이나 메모장에 적는 습관을 기르시면 더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달력 위치
달력의 위치 중 가장 안 좋은 곳은 바로 문충살입니다. 즉 문과 마주 보는 곳은 절대 거시면 안 되겠습니다. 현관문 마주 보는거 안방문 마주 보는 거 화장실 마주 보는 거 등등 다 안 좋습니다. 문하고 마주 보게끔 달력은 걸어두시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달력을 거는 위치가 바로 냉장고 옆면입니다. 이 달력은 양의 기운으로서 우리 집안에 또 나한테 재수와 복을 불러오지만 냉장고는 음의 기운으로 부정한 것, 탁한 것으로 기운을 바뀌기 때문에 이를 냉장고 옆에 붙여놓게 되면 이 달력은 결국엔 음의 기운에 방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반대로 달력을 걸기 좋은 위치는 어디일까요? 바로 반안살 방향입니다. 거실이나 방 상관없습니다. 거실에서 중앙에서 보시는 거고 방에서는 방 중앙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준은 상관없지만 남편이나 와이프와의 반안살 방향이 서로 다른 집 같은 경우는 재물을 벌어오시는 분, 실질적으로 수입을 벌어서 발생을 해서 오시는 분입니다. 관리하는 사람이 아니라 벌어오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또는 내 집안의 가장의 반안살 방향으로 걸어두시면 되겠습니다.
[풍수인테리어] - 띠별 자신에게 맞는 재물을 끌어모으는 방향은 어디일까? 반안살과 회두극좌 정확히 알아보자
5. 부자들이 쓰는 달력
우선 부자들은 이 달력을 흔하게 생각하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이들에게 달력은 내 인생을 주관하고 나의 일, 스케쥴 내 미래를 주관한다고 해서 달력을 흔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으며 또한 아무 달력이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의 집을 가보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달력이 있습니다.
바로 은행달력입니다. 예전에는 고객들이나 요청하면 쉽게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VIP고객이 아닌 이상은 쉽게 얻지 못 하는 물건이 되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종이 달력 자체 수요가 줄어들고 복합적인 이유로 종이 달력 사용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는 사람들은 연말을 맞아 새해 달력을 받기 위해 번호표 받고 대기하면서 받는다고 할 정도로 '걸어두면 돈복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아주 못 믿을 상황은 아니라는 거죠.
하여 내가 은행달력을 구했다 하시면 꼭 반안살 방향으로 은행 달력을 걸어두시거나 세우는 탁상형 스탠드 달력도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달력 비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꼭 은행달력이 아니더라도 위에 4가지 사항만 지켜도 충분히 좋은 달력이 될 수 있습니다. 모르고 사용하는 것과 한 가지라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런 행동 하나하나가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고 쌓을 수 있는 습관이 만들어지는 것이니 꼭 참고하시고 실천하셔서 2023년도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주 - 住 > 풍수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계를 제대로 활용하면 운이 바뀌는 시계활용법 3가지 (0) | 2023.01.11 |
---|---|
일본의 행운을 부르는 고양이, 마네키네코의 모든 것 (0) | 2023.01.03 |
주방 풍수지리인테리어 부자집 주방에 있는 재물운 올려주는 물건 3가지 (0) | 2022.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