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처럼 하얀 피부 만드는 원리 , 연예인 기부 미백 관리 방법

TV나 유튜브에 나오는 요즘 연예인들 보면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정말 청결하고 아름다워 보이는데요. 하지만 이런 연예인들도 처음부터 피부가 그렇게 타고난 연예인들은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면 연예인들은 어떤 피부 관리를 받는지 피부가 하얘지는 비결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닥터오라클 미백크림 추천

 

 

피부를 탁하게 만드는 원인

우리의 피부톤은 피부 속에 있는 멜라닌 색소라는 것에 의해서 결정이 되게 됩니다. 멜라닌 색소는 흑갈색의 색소 덩어리인데 이게 많으면 많을수록 흑인에 가까운 색깔이 나오고 적으면 적을수록 피부가 백인에 가까운 색깔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 한국인도 한국인이라고 다 똑같은 피부색이 아닌 것처럼 멜라닌 색소도 사람마다 조금씩 양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러니 이 멜라닌 색소를 없애주면 피부가 하얗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 이 멜라닌 색소는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는 멜라닌 세포라는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이 공장에서는 우리 피부가 자외선을 받거나 자극에 노출이 되면 멜라닌 색소를 더욱더 만들어내게 됩니다. 우리가 선크림을 제대로 바르지 않고 야외활동을 오랫동안 하면 피부가 검게 타는 것도 바로 이 공장에서 멜라닌 색소를 많이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한번 생성된 멜라는 색소는 각질 세포로 이동을 해서 우리 피부에 어두운 색깔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멜라닌 색소를 없애는 화이트닝의 핵심은 다음 3가지로 구성됩니다.

  1.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
  2. 멜라닌 색소가 공장에서 각질세포로 이동하는 걸 막아주는 방법
  3. 멜라닌 색소가 이미 각질세포로 이동했다면 각질 세포를 새로 바꿔주는 방법

뒤에 설명드릴 화이트닝 방법들 모두 이 3가지 핵심요소를 활용한 방법들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부 하얘지는 방법

1. 바르는 약 사용하기

바르는 약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화이트닝의 기초이자 우리한테는 항산화제로도 유명한 비타민 A, B, C 가 첫 번째입니다.

비타민 A 같은 경우에는 '레티놀' 성분이 들어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할 수도 있고 레티노이드라고 하는 전문 의약품을 처방전에 받아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질을 벗겨줘서 세포의 턴오버를 증가시켜서 우리의 각질 세포를 새로 만들어주는 그런 원리로 피부를 밝게 해 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레티노이드는 레티놀 성분에 비해서 훨씬 효과가 좋고 대신에 그만큼 세기 때문에 부작용도 세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타민 B와 C는 대표적으로 '니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과 '아스코르브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니아신아마이드 비타민 3은 멜라닌의 이동을 억제해 주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아스코르브산 비타민 C는 멜라닌의 생성 자체를 억제해주는 역할읍 합니다. 결과적으로 비타민 A, B, C 모두 기전은 다르지만 미백이나 화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비타민 ABC 모두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확인하고 사용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비타민 A 같은 경우에는 특이하게도 광과민성이라는 성질이 있어서 특히나 아침에 사용을 하시게 되면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안 됐을 경우 색소침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타민 A는 밤에만 사용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비타민 B는 눈 시림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고 비타민 C 같은 경우에도 피부에 자극감을 줄 수 있어서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 특히 기미나 홍조가 쉽게 나타나는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히드로퀴논 제품도 있습니다.

히드로퀴논 성분은 티로시네이즈라는 효소를 억제시켜서 멜라닌 색소가 생성이 되는 것 자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히드로퀴논은 앞서 말씀드린 화장품들이랑은 다르게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멜라논 크림 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기미나 잡티 같은 색소 병번에 직접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품이고 특히 표피 쪽에 있는 얕은 층에 있는 색소의 효과가 조금 더 좋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 역시 자극감이 있을 수 있어서 기미가 진하신 분들이 만약에 사용을 하시다가 작열감이나 아니면 기미가 조금 더 진해지는 거 같은 느낌이 드시면 되도록이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 먹는 약 트라넥삼산

화이트닝의 대표적인 먹는 약에는 트라넥삼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트라넥 삼산도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 색소사 생성이 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는 성분입니다. 이 트라넥삼산은 본래 화이트닝 목적으로 나온 약은 아니고 혈전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이트닝을 위해서 트라넥삼산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 그리고 뇌출혈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나 사용을 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3. 주사 맞기

피부가 하얘지는 주사에는 대표적으로 글루타티온과 비타민 주사가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은 비욘세가 받았다고 해서 비욘세 주사라고 유명한 제품인데요. 요즘 피부과 병원들에서 워낙 다양한 이름들로 불리고 있지만 다 같은 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리식염수에 글루타치온이 들어간 정맥주사이고 글루타치온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가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글루타치온은 간 기능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주사들의 단점은 꾸준하게 받으셔야지 효과가 보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받으시는 게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비타민 C 주사가 있습니다. 앞에 말씀드린 바르는 비타민 C와 비슷한 원리로 미백이 되는 효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필링 시술

필링 시술 역시 우리 피부를 밝게 해 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멜라닌 색소가 이미 쌓여있는 각질 세포를 벗겨주면서 새 피부가 차오르게 되면서 피부가 밝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레이저 토닝 시술

토닝은 말 그대로 톤업을 시켜주는 시술입니다.

피부에 레이저를 직접 쏴서 피부 안에 있는 멜라닌 색소 덩어리를 잘게 잘게 부숴주는 그런 원리입니다. 그 결과 톤이 점점 밝아지게 되고 기미나 잡티 같은 색소도 정상 피부와 비슷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기미, 흑자, 잡티, 주근깨 같은 색소 질환이 많으신 분들이 받으면 효과를 보는 시술이 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다른 화이트닝 비법들에 비해서 효과가 훨씬 우수하고 빠르기 때문에 비용이 조금 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시술법입니다.

혜리 멜라토닝크림 추천

 

토닝은 특이한 점이 색소를 한 두 번만에 강하게 태워서 없애는 그런 시술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딱지를 앉히는 레이저나 점을 빼는 레이저는 한두 번 만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이 토닝 시술은 여러 번 치료를 받으셔야 됩니다.

이 토닝의 원리는 색소만 공격을 하고 색소 주변에 있는 정상 조직, 혈관이라든지 아니면 다른 피부 조직들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색소만 쏙쏙 공격을 해서 빼내는 시술법입니다. 그렇게 색소에만 타기팅을 해서 공격을 하려면 약한 세기의 에너지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약한 세기로 여러 번에 걸쳐 제거를 해야 안전하게 색소만 쏙쏙 제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번의 시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말씀을 드리면 사람들은 얼굴에 멜라닌 색소만 있는 줄 알고 멜라닌을 깨부수는 색소레이저만 주야장천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 얼굴에서 톤을 결정하는 것은 멜라닌 색소뿐만 아니라 우리 같은 황인종은 피부톤 자체가 조금 어둡기 때문에 피부 밑에 있는 모세혈관이 늘어나서 홍조 같은 게 생기면 피부가 어둡고 칙칙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색소 레이저를 단독으로 받기보다는 혈관 레이저를 같이 병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리는 거니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